반응형

로지텍 마우스

로지텍 마우스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리뷰할 로지텍 마우스는 MX MASTER 3입니다.

제가 써본 작업용 마우스 중에서는 가장 편리하고 가장 편한 마우스인 MX MASTER 3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마우스-MX-MASTER-3-모습
MX-MASTER-3

 

  • 가격

MX MASTER 3는 현재 할인된 가격으로 정품은 129,000원에 구매 가능하고 벌크 제품으로 구매하실 경우 93,000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정품과 벌크의 다른점은 정품 제품 같은 경우에는 박스 포장과 안에 있는 내용물도 모두 다 포장되어 오는 제품, 한마디로 일반적으로 우리가 매장에서 구매하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벌크 제품은 공장에서 정품제품을 출고하기 전 박스 포장을 하지 않는 상태로 제품만 비닐봉지에 포장되어 오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렇게 보시면 누구나 다 벌크 제품을 구매하려고 하실텐데, 실제로 벌크 제품의 후기를 보면 정품 제품보다는 제품의 흠집이나 하자가 있는 경우가 더 있어 저는 안전하게 정품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판단은 각자의 몫입니다!

 

 

로지텍 마우스 개봉

외관 포장박스입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박스채로 포장이 되어서 옵니다. 뒷면에는 MX MASTER 3 만의 강점들이 적혀있습니다.

박스-포장-모습
박스

 

박스를 개봉하면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들을-펼쳐놓은-모습
구성품

 

1. 본체

2. 동글 USB

3. USB C 타입 케이블

4. 설명서

 

로지텍 마우스 MX MASTER 3 의 경우 동글 USB까지 동봉되어 지기 때문에 블루투스 지원이 안 되는 기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블루투스가 약한 기기에도 USB 포트에만 연결하면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위에 말했다 시피 로지텍 마우스 MX MASTER 3는 USB C 타입을 지원하며 충전을 하고 싶을 때는 동봉된 케이블을 이용해서 마우스 앞면에 위치한 포트에 연결시키면 됩니다.

 

1분 충전으로 3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케이블과-제품-앞면-모습
USB-C-TYPE

 

본체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 사진과 같습니다.

마우스-본체-모습
마우스

기본적으로 본체의 모양은 사용자의 손에 딱 알맞은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장시간 사용 시에도 편리한 사용감을 줍니다.

각 손가락이 위치하는 곳마다 버튼이 알맞게 설계되어 있어 실제로 잡아보면 여타 다른 마우스와는 다른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휠을 살펴보자면, 마그네틱 스크롤로 빠른 속도와 정확성을 지원합니다. 스크롤 모드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일반 스크롤 모드 : 자석의 저항력이 강해져서 일반 마우스보다 87% 더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2. 초고속 스크롤 모드 : 자석의 저항이 없이 조용하며 빠르기가 전작에 비해 90%가 더 빨라졌습니다.

 

동영상으로 두가지 스크롤 모드의 차이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스크롤 모드의 전환은 휠 아랫부분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가능합니다.

휠 비교

스크롤하실 때 탁탁 걸리는 느낌과 자성의 느낌을 느끼시고 싶으면 일반 스크롤 모드(첫 번째)를 사용하시면 되고 빠르게 스크롤하고 싶으시면 초고속 스크롤 모드(두 번째)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마우스-본체-모습
마우스

다른 부분을 더 살펴보자면 왼쪽에 위치한 스크롤은 가로 스크롤을 지원합니다. 창이 작아서 가로로 스크롤을 해야 할 때 해당 스크롤을 쓰면 유용하고 동영상 편집의 타임라인을 이동할 때 사용하거나 포토샵에서 확대 및 축소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그 아래에 위치한 두 개의 버튼은 기본적으로 페이지의 앞/뒤 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버튼들은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모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더욱더 자신에 맞게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아래면의-모습
아래면

아랫면을 살펴보자면 마우스의 ON/OFF 스위치와 아랫부분의 모든 표면에서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하게 해주는 4000 DPI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따로 마우스패드를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아랫부분에는 3개의 기기와 페어링이 가능한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번호가 이동하게 되며 자신이 원하는 기기에 번호에 맞게 블루투스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지텍에서는 거의 모든 앱과 OS와 호환 가능하다고 설명합니다.(WINDOW와 맥 OS의 호환은 당연합니다.)

 

총평

가격을 보자면 마우스에 너무 많은 투자를 하는 것 같아 망설여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오랜 시간 작업을 하거나 조금이라도 편한 마우스를 사용하고자 하시면 전혀 가격이 아깝지 않은 마우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가격을 생각해 처음부터 어중간한 마우스를 고르게 되면 만족도도 없을 뿐만 아니라 돈을 낭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번 구매를 하실 때 사용자의 편리함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로지텍 MX MASTER 3을 고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