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스파이더맨 1 스틸 컷

영화 개요

 

원작 만화에서 시작된 스파이더맨은 당시에 많은 인기를 얻으며 영화로도 개봉을 하였습니다. 스파이더맨의 첫 영화는 2002년에 개봉을 하였습니다. 원작 만화에서 인기를 끌었지만 만화를 보지 않는 대다수의 사람은 처음 보는 소재의 영화였기 때문에 신선한 충격으로 인해 영화 또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남들이 갖고 있지 않은 슈퍼파워를 갖게 된다는 소재는 많은 사람들이 어렸을 때 한 번쯤은 상상해봤을 만한 내용이었기 때문입니다. 당시 남자 주인공으로는 토비 맥과이어가 여자 주인공으로는 커스틴 던스트가 주연을 맡으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영화에서의 둘의 키스신은 12회 MTV 영화제에서 최고의 키스상을 받을 만큼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 영화는 뿐만 아니라 새턴 어워즈 28회에서 최우수 음악상을 받을 정도로 영화 OST에도 많은 신경을 쏟은 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스파이더맨 1은 국내에서도 네티즌 평점 8.9점을 받을 정도로 완성도 있는 영화였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도 큰 흥행을 거뒀습니다. 이후에 스파이더맨 2 스파이더맨 3까지 나왔을 정도입니다. 2편과 3편에서도 같은 배우임 토비 맥과이어가 남자 주인공을 맡으며 영화의 연결성과 사람들의 집중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속편에서의 내용은 기존의 소재와 똑같지만 악당들의 변화를 주면서 사람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주었습니다. 2007년 개봉한 3편 이후로 제작이 되지 않았던 스파이더맨은 이후에 2012년에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으로 리메이크되어 새로 개봉하게 됩니다. 리메이크된 만큼 주인공역을 맡은 남자/여자 배우도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배우에서 새로운 스파이더맨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초반에는 혼란스러운 사람들도 많았지만 새로 바뀐 앤드류 가필드와 엠마 스톤의 연기 또한 사람들에게 많은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새로운 스파이더맨을 잘 받아들이게 된 것 같습니다. 이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도 2편까지 제작이 되었는데, 그 이유는 원작 스파이더맨의 소재가 너무 매력적이었기 때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토비 맥과이어와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앤드류 가필드의 연기가 흥행의 한 요소가 됐다고도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파이더맨과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모두 훌륭한 영화 시리즈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줄거리

 

기본적인 줄거리는 앞서 개요에서 설명하였듯 남자 주인공이 DNA 개조된 슈퍼 거미에 의해 물리면서 능력을 갖게 되며 시작이 됩니다. 거미가 물린 뒤에 주인공들은 신체 능력이 남들보다 월등히 좋아지며 벽을 올라타서 기어 올라갈수도 있으며 손목에서 엄청난 장력의 거미줄도 발사가 됩니다. 이를 활용해 빌딩 숲들을 자유자재로 날아다니듯이 이동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매 시리즈 매 속편마다 악당들이 바뀌며 나타나는 것이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특징입니다. 스파이더맨에서 나온 악당으로는 그린 고블린 박사, 닥터 옥타비우스, 그린 고블린 박사의 아들인 해리 오스본(뉴 그린 고블린) 들이 있습니다. 리메이크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악당들을 살펴보자면 커트 코너스 박사, 새로 리메이크된 그린 고블린이 있습니다. 대부분 스파이더맨의 적은 실험실에서 새로운 무기나 생체실험을 통해 탄생한 박사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화 총평

 

스파이더맨은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소재를 가지고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리진 않았지만 이 스파이더맨은 최근에 선풍적인 유행을 끌고있는 MARVEL 사에서도 2편이나 개봉되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 시리즈들과 다른 점은 MARVEL 사에서 개봉한 스파이더맨은 아이언맨인 토니 스타크가 제작해준 슈트를 입음으로써 그 능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는 점입니다. MARVEL 사의 스파이더맨도 리뷰를 하고 싶지만 그렇다면 내용이 방대해질 것 같아 그 내용은 추후에 따로 소개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여담이지만 곧 머지않아 개봉할 MARVEL 사의 스파이더맨 3에서는 전작인 스파이더맨의 토비 맥과이어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앤드류 가필드가 동반 출연할 수 있다는 루머가 있어 많은 사람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